프로그래밍/Unreal2021. 9. 10. 11:32

프레임워크에서 호출되고있는 함수를 재정의 해 개입할 수 있다.

 

[현재 활용중인 방법]

폰이 생성될 때 GameModeBase의 SpawnDefaultPawnAtTransform()을 호출하는 것을 확인. (링크)

내부에서 GetDefaultPawnClassForController()와 FindPlayerStart_Implementation()을 호출할 것으로 생각해 이를 재정의 하여 각 플레이어의 역할에 맞는 폰과 시작위치를 결정했다. (GameInstance에서 부터 플레이어의 역할을 지정해 PC와 GM에까지 전파해두었음)

 

// 플레이어 컨트롤러 기반으로 스폰될 폰을 반환

virtual UClass* GetDefaultPawnClassForController_Implementation(AController* InController) override;

 

//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문자열을 입력받아 문자열 값과 같은 PlayerStart 액터를 반환
virtual AActor* FindPlayerStart_Implementation(AController* Player, const FString& IncomingName) override;

'프로그래밍 > 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] Console Command  (0) 2021.06.29
[UE] GameMode, GameState  (0) 2021.06.29
Posted by 초은하